본문 바로가기
신용대출/신용대출

1금융 대출 포기말자

by 바른생활 신용생활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는 9~10등급자도 1금융 대출을 받고 있는 사례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은행 내부등급과 외부 신용 등급


나이스와 올크 등급이 비록 낮더라도 1금융권 대출을 받는 경우는 많지는 않지만 분명히 있고, 그렇게 대출을 받게되면 등급에 비해서는 꿈같은 한 자리수 이자만을 부담할 수 있는 것이다.


무턱대고 대출중개사들에게 의존해봐야 고작 대부업체들 뿐일테고 조금 더 나아져봐야 저축은행이다.


그러나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이나 대출금리 수준은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일부 저축은행은 최저 금리를 한 자리 수로 광고하고 있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극소수에게만 해당하는 최저금리이고 대부분은 대부업체와 맞먹는 금리를 부담하게 된다.


그러나 1금융 대출은 금리가 높아도 20%가 되지는 않는다.

고작(?) 10%내외이며, 대부분 10% 이하라고 보면 될 것이다.


따라서 수당 체계에 따라 이리저리 조회를 돌려보는 대출중개사에 휘둘리지 말고 용감하게 1금융 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시간과 노력외에는 다른 댓가를 치르지 않아도 된다.

까짓거 부결이 나도 손해볼 거 없는 것이다.


모든 1금융에서 부결이 확인되었다면 캐피탈을 알아보면 된다.



보통 대출중개사들은 저축은행과 대부업체만을 중개할 뿐 1금융 은행과 캐피탈을 중개하는 경우의 대부분은 해당 금융사의 영업사원들이지 대출중개사가 아니다.


같은 원리로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 등으로 1금융 거래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한 경우라도 무조건 대부업체를 두들리기 보다는 일부 저축은행을 통해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물론 정상적인 신용이 아니므로 가능성이 높지는 않겠지만 대부업체에서 부결이 나더라도 저축은행에서 승인이 나는 경우도 있다.



이것은 8~9등급자가 1금융 은행권 대출을 받는 것과 마찬가지로 신용이 나쁘지만 소득이 높거나 직장이 우량하고 현재 부채가 적은 경우 등 여러가지 판단요인이 적용된 결과이다.


보통 전산컷이라고 하는 자동 가부결 시스템이 적용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이렇게 예외적인 신용등급이나 신용회복 등의 상태라도 의외의 결과를 얻을 수도 있는 것이다.


신용평가 시스템이 복잡하듯 각 금융사의 신용대출 승인여부 또한 복잡하고 다양한 원인들을 나름의 기준으로 적용함으로 무조건 일률적으로 승인이나 부결을 예단할 수만은 없다.


현재 신용이 안좋아 당장에는 대부업 대출을 사용중이라도 1금융과 거래실적을 잘 쌓고 수시로 은행에 문의하여 정보를 수집하는 것도 미래를 위한 투자이다.

반응형

'신용대출 > 신용대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북은행 대환대출 상품  (0) 2020.01.28
징검다리론 중금리 대출  (0) 2019.11.13
광주은행 징검다리론  (0) 2019.08.20
키움저축은행 햇살플러스론  (2) 2019.08.09
바로크레디트 대출 한도 조회  (0) 2019.08.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