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회생 & 신용회복

개인회생 똘똘한 법무사 추천

by 바른생활 신용생활
반응형

개인회생 법무사 추천


개인회생에 대하여 대표적으로 잘 못 알려진 상식.



개인회생을 하면 직장에서 짤린다???


개인회생은 법원의 판결을 받아 이루어지는 말 그대로 개인의 (경제적)회생절차인데 당사자가 아닌 회사가 원칙적으로 알 수가 없다.

그리고 개인회생 신청 과정에서 월급 압류 등의 채권자의 추심행사가 이루어 지는 경우 불가피하게 급여 담당자가 인지할 수는 있으나 이것으로 자동 퇴사가 되거나 불이익이 발생하지는 않는다.


게다가 똘똘한 법무사를 선택하면 압류 등 추심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추심이 두렵다???


개인회생은 원칙적으로 부채를 정리하는 합법적인 절차이다.


다만 그 빚을 갚기 전에 얼마를 갚을 것인가를 정해야 하는데 이것은 회생위원이 심사한다.


이런 사전 절차를 거치는 동안에는 모든 채무와 이자의 상환이 중단되므로 이 과정에서 추심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금융사는 개인회생의 신청 접수만으로 추심을 중단한다.

어차피 개인회생 신청자에게 추심해봐야 상환을 안 할 것이 뻔하므로 금융사로서도 더 이상 인력 낭비를 하지 않는 것이다.



물론 일부 지독한 금융사는 개인회생 신청을 하더라도 인가가 나기 전까지 추심을 하는 경우가 드물게 있지만 이 경우에도 똘돌한 법무사는 금지명령을 받아내어 추심을 중단 시킬 수 있다.


비용이 얼만가요?


개인회생의 신청에서 인가까지는 한 마디로 채권자는 최대한 많이 받아내려하고 채무자는 한 푼이라도 덜 내려고 하는 싸움인 것이다.


보통 이 과정이 수 개월에서 1년이 걸릴 수도 있다.


채무자는 이 기간이 길어지면 초조해 질 수도 있지만 쉽고 빨리 끝내려면 월 상환 금액을 높이면 그 만큼 기간을 단축 시킬 수도 있다.


그러나 원금 탕감을 많이 받는 것이 채무자에게 이득인데 엉뚱한 법무사를 만나게 되면 비용은 비용대로 지출하고 빚은 빚대로 다 갚는 채권자만 만족하는 개인회생이 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당장의 법무사 비용이 아니라 얼마나 채무자를 위해서 득이 되는 개인회생을 이끌어 내느냐이다.


물론 비용도 비싸지 않다.


아무쪼록 똘똘한 법무사 만나서 잘 상담해 보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