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생활백서

우수한 대출 상담사 찾기

by 바른생활 신용생활
반응형
인터넷에는 여전히 쓰레기같은 허위 정보가 넘쳐나지만 알차고 좋은 정보도 많다.

개인블로그나 sns등도 찾아보면 꽤 괜찮은 정보도 많고 유심히 보자면 프로페셔널한 사람들도 많다.

당연히 대출 분야도 마찬가지인것 같다.
대략 훑어보니 -나 같은 비전문가 말고- 현직에서 다양한 경험과 실력을 갖춘 능력자들이 예상보다 많다.

소위 블로거지라고 불리는 애들은 걸러내고 양질의 정보와 능력을 보여주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


거의 공식적으로 정해진 대출의 자격이 있다면 신협이나 단위 농협 그리고 마을금고 같은 데는 다른 금융권보다 조금 더 유연하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이 곳들도 전혀 대출이 안될 사람에게도 마구 해준다는 것이 아니라 한도를 조금 더 준다든지 중도상환 수수료를 깍아주는 등 은행권의 공식화된 조건보다는 조금 더 유연하다는 것이다.

게다가 발넓고 능력있는 상담사라면 각 단위 농협 어디가 더 유리할지 알아봐 주기도 한다.

맨날 스팸 전화질에 조회 낚시질 남발하다가 한 명 얻어 걸려라는 식의 전화발이가 아닌 진짜 뛰는 상담사를 찾아야 한다.


블로거지라고 불리는 맛집 블로거들의 글 쓴 꼬라지를 보면 이게 진짜 맛집을 갔다와서 쓴 글인지 2~3만원어치 공짜밥 얻어먹고 싸지른 글인지 대번에 알 수 있다.


현직 대출영업인도 마찬가지다.
능력자들은 정말 바쁘고 업무가 폭증하여 블로그나 sns를 할 시간도 없을 수 있겠으나 적어도 짝퉁 맛집 탐방기 걸러내듯 말도 안되는 홍보글만 쳐올리는 상담사 정도는 인터넷으로라도 걸러내는 안목을 가져야 한다.

대부분의 대출 후기, 대환 후기 등은 그냥 참고만 하고 무시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어떤 정신나간 상담사들은 햇살론이나 새희망, 바꿔드림론 등이 가능한 사람들에게도 마구잡이로 고금리 추가 대출을 소개한다.

반대로 어떤 상담사는 연봉이 억대에 가까운 사람에게 햇살론, 새희망을 얘기하기도 한다. 이런 애들은 햇살론을 도깨비 방망이로 생각하는지 아님 아는 게 그것 밖에 없는지 햇살론을 입에 달고 있다.

또 요즘은 법무사 사무실에서 무조건 개인회생을 하라고 한다.
빚 7천, 연봉 5천인 사람에게까지 마구잡이로 회생을 권한다.

다들 자기 분야 밖에 모른다는 것이다.
두루 알면서도 저렇게 무식한 영업은 하지 않을 것인데....

개인적인 생각으론 회생은 연봉보다 두 배이상의 부채가 있으면 고려해 볼만하다. 물론 담보대출은 빼고.
연봉 5천인 사람이 1억 대출받아 주택을 보유하는 경우는 많으니까....

통대환도 마구잡이로 해선 안된다.
물론 가족이나 친척의 자금을 무이자나 싸게 빌려서 하는 경우는 제외하고.
업자를 통한 통대환은 수수료외에도 갈아탄 뒤에 얼마나 납입금이 줄어드는가만 생각하면 큰 낭패를 볼 수 있는게 대부분의 통대환 업자들 블로그에서 언급한 납입금 감소는 원금은 한 푼도 안 갚고 이자만 계산한 것이기에 빚은 고스란히 이전과 동일한 금액을 끌어안은 채 만기때 일시불로 갚거나 연장을 해야하는 데 이미 대출한도를 모두 소진하였기에 신용이 낮아짐으로 연장이 안되거나 일부라도 상환을 해야할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

이렇게 되면 다시 고금리로 돌아가거나 그마저 안되면 연체생활이 시작된다.

진짜 실력있는 대출 상담사들은 당장의 실적을 위해 일부러 고금리로 유도한다든가 자기가 취급하는 상품에 자격이 안되는 고객이라고 해서 막 대하지 않는다.


하루 벌어 하루 살아가는 일당쟁이 같은 상담사들이야 무조건 지가 취급하는 상품만 팔아먹으려 하지만 프로들은 자기 상품이 아니라도 적임자를 연계해주기 마련이다.

돌팔이들은 고객을 호구로 만들어 더 이상 이용가치가 없을때까지 피를 빨아 먹는 반면 능력자들은 고객을 최선의 길로 인도하고 당장에 대출이 되지 않더라도 나아갈 길을 제안해 준다.
그렇게 고객이 좀 더 나은 상황으로 유도하여 가능한 시점에 최선의 대출을 주선해주고 고객도 자신도 같이 발전시킨다.

보통의 서민뿐만 아니라 부자들도 사업자금 등의 용도로 대출은 살아가면서 끝없이 필요한 것이므로 고객을 계속 우량하게 해 주고 상황에 맞게 최선의 상품을 찾아준다.


돌팔이들과 달리 좋은 방향으로 이끌면서도 계속해서 고객관계가 유지되는 것이다.

이제 더 이상 자작글과 허위글이 넘쳐나는 사기꾼들의 글과 돌팔이들의 스팸 문자,전화질에 놀아나지 말고 성실하고 믿을 만한 대출 상담사를 직접 찾아 나서자.

이 바닥에도 수퍼히어로같은 능력자들이 많이 있는 듯 하다.


반응형

'신용생활백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출 리모델링 사례  (0) 2016.05.27
신용이 좋아야 하는 이유  (0) 2016.05.26
대출 상담사의 실력?  (0) 2016.05.18
대출 가이드라인 완화?  (0) 2016.05.17
마크 올크 시뮬레이션을 활용하자.  (0) 2016.05.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