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생활백서

중금리 대출 출시 효과?

by 바른생활 신용생활
반응형
어제부터 중금리 대출이 시행되었다.
각종 커뮤니티나 블로그에 후기가 올라오기 시작했는데 그래서인지 벌써 다른 금융권에서도 그 영향(?)이 미치기 시작했는지 서서히 조짐(?)이 나오고 있다.

사잇돌 대출이란 이름으로 기존의 주택대출에서 디딤돌 대출과 비슷한 이름도 있고 최근 3개월간 카드 발급 건수가 3건 이상이면 자동 거절이다는 평도 있다.

아무튼 중금리 상품에 대하여는 좀 더 데이터와 경험이 축적되어봐야 자세히 알 수 있겠지만 1금융권의 대출이기에 실행률만 높다면 신용등급 개선효과는 물론 납부금 절감효과도 있을것이다.

아래는 어제 받은 문자 내용이다.

P2p 대출은 신용평가에 등재가 되지 않는 장점이 있는 반면 일부는 거의 1금융권 보다 더 깐깐하게 심사를 하는 곳이 많았는데 이상과 같이 기준이 완화되었단다.

과거 여러 p2p에서 거절을 경험하고 내린 결론은 1금융권 대출은 안되지만 캐피탈 정도는 되어야 해볼만한 수준인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위 문자는 분명 중금리대출로 유출될 잠재고객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라 생각된다.

그럼에도 아마 대출 금리는 중금리 보다는 높을것이고 신용 등재 안된다는 장점을 내세우지 않을까 싶다.

고금리 채무가 많아서 한 군데만의 한도로는 갈아타기가 힘든 사람이라면 p2p에서 가능한도를 받은 다음 중금리까지 받게되면 그나마 많은 금액을 현재보다 낮은 금리로 개선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P2p도 많고 중금리 대출 시행은행도 많으니 여러가지를 조합하여 고려해보고 이번 기회에 채무 구조를 보다 건전하게 재구성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