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소액결제 현금화 수수료 줄이는 방법

by 바른생활 신용생활
반응형

소액결제 현금화 수수료 줄이는 방법

 

핸드폰 소액결제로 현금을 융통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것도 업체마다 수수료가 모두 다르다.

 

보통 소액결제로 컬쳐랜드나 해피랜드 상품권을 구입하여 되파는 경우 대부분의 업체들은 20% 정도의 수수료를 제하고 매입을 한다.

 

그러나 요즘은 이런 상품권 매입 업체들이 워낙 많다보니 매입금액이 조금씩 오르기도 하는데 이런 업체들을 잘 찾아보면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

 

가장 보편적으로 이용하는 곳은 아마 아이템베이 같은 대형 사이트를 통한 상품권 매매로 소액결제 현금화를 할 것이다.

 

 

업체의 상품권 매입 수수료율은 매일 매일 변하지만 최근에는 88% 심지어는 90%까지 주는 경우도 있다. 

위의 검색 결과에서도 마침 88%에 매입하는 곳이 보인다.

 

그러면 위 업체에 5만원 상품권을 팔면 44,000원(수수료 12%)을 받을 수 있을까?

 

거래를 시도해보면 그 결과를 알 수 있는데 아래 그림과 같이 판매금액은 44만원이지만 그 옆에 작은 글씨로 실수령금액은 418,000원 이라고 쓰여져 있다.

 

 

한 마디로 상품권 매입업체에 12%를 할인하여 팔았지만 아이템베이측에 수수료 5%를 또 내야하는 것이다.

 

정확히 표현하자면 상품권업자에게 할인된 12%는 수수료가 아니라 상품권을 급처분한 대가(?) 또는 본인이 감수한 손해(할인)금액이고 그 판매금액의 5%는 아이템베이에 지불하는 플랫폼 사용료라고 보면 된다.

 

 

그러다보니 아이템베이 내에서도 직거래를 유도하여 수수료를 줄이고자 하는 시도도 많고 그에 따른 사고들도 많다.

위 그림에서 보다시피 아이템베이 수수료는 최소 1천원에서 2만원초과시 5%, 최대 29,700원까지 부과된다.

어떤 양아치같은 업체는 문자를 남기면서 직거래 유도해놓고 절감된 수수료를 반반씩 나누는 놈들도 있고 심한 경우엔 지 혼자 먹는 놈들도 있다.

 

애초에 이런 쫌생이 같은 놈들이 어떻게 상품권 매입사업이랍시고 이 계통에 뛰어 들었는지 모르겠다.

 

 

혹시라도 아이템베이 수수료도 싫고, 양아치같은 업체들도 싫다면 아예 직접 네이x에서 검색하여 업체를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왜냐하면 네이x 광고는 한 두푼으로 되는게 아닌데 비싼 광고비 들여서 상품권 매입가격 1~2%로 사기질을 치는 경우는 상상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에 겪은 병맛같은 사건은 아이템 베이 수수료 아끼려고 직접 찾은 업체에 88%에 상품권 10만원짜릴 팔았는데 88,000원이 아닌 87,500원을 입금해 주었다.

 

왜냐고 물어보니 입금 수수료 500원을 제했단다. ㅋ

 

요즘 이체 수수료 내는 데가 어딨냐고 따지니 500원을 다시 보내주긴 했는데 참... 이 바닥 양아치스럽다.

아래의 포스팅들도 참고하기 바란다.

 

핸드폰 소액결제 사이트 추천

핸드폰 소액 결제 사이트 추천 핸드폰 소액결제는 소액의 금액이 필요한 사람들이 컨텐츠 이용료나 소액결제 한도를 이용해서 상품권을 구입하여 되파는 방식으로 현금을 융통하는 수단으로

creditlife.tistory.com

 

 

소액결제 상품권 구매 굿핀

소액결제 상품권 구매 어플 핸드폰 요금을 조회해 보면 소액결제 한도와 콘텐츠이용요금 한도가 별도로 부여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소액결제나 콘텐츠 이용요금 모두 최대 60만원까지로

creditlife.tistory.com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출 중개업체 수입  (0) 2019.05.19
대출상담사 되는 방법  (4) 2019.05.19
스타 크레디트 채용 정보  (0) 2019.05.06
핸드폰 소액결제 한도조회 선결제 방법  (0) 2019.03.09
사업자 등록 신청 방법  (0) 2019.02.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