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생활백서

개인회생 쉽게 하는 방법

by 바른생활 신용생활
반응형

돈을 빌리고 돌리고 더 이상 하다 못 해 취하는 방법이 개인회생이다.

제목처럼 개인회생 하는 방법이라면 다들 익히 알 것이고 여기서는 비교적 쉽게(?) 개인회생을 하는 방법을 써보고자 한다.


그렇다고 단순히 개인회생의 절차, 방법 같은 인터넷 검색만 하면 누구나 다 알 수 있는 뻔한 설명을 하고자 하는 것은 아니고 또 어떤 법무사나 벌률 사무소가 좋다는 뜬구름 잡는 글이 아니라 추심의 고통을 최대한 줄이면서도 비교적 무난하게 개인회생을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개인회생, 프리워크아웃, 신용회복 등은 신용 개선 프로그램의 하나로 채권자와 채무자가 조정을 통해 장기분납을 하는 방식으로 더 이상 연체가 되지 않게 하고 일정기간 성실히 분할 납부를 하면 신용이 개선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보통 3개월이상 연체가 되면 개인회생을 하고 그 이전엔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한 프리워크아웃이나 신용회복 등을 시도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신용회복이나 프리워크아웃보다는 채무자의 혜택(?)이 가장 큰 개인회생을 많이 선호할 것이다.

물론 일부러 부도를 내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수의 선량한 이들이 어쩔 수 없이 선택하는 방법이겠지만...

 

그런데 3개월 이상 연체를 하면(장기연체) 회복 자체에 최소 5년이상이 소요된다.

등록된 장기연체 자체가 5년 후에나 삭제되므로 개인회생이나, 회복 등을 하여 5년 이내에 청산하더라도 장기연체 기록이 삭제되는 시기까지는 신용등급이 크게 오르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개인회생을 하는 사람이 5년 동안의 신용등급에 신경쓸 일이 뭐가 있으랴.

어차피 개인회생을 하지 않는다면 지금의 부채를 5년 안에 갚을 수 없을 정도의 악성 고금리 채무들로 대부분 채워졌을 것이 뻔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본인의 부채가 연소득의 2배 이상이 된다면 거의 힘들다고 생각하고 더 이상 고금리 사금융의 밑빠진 독에 물붇기 식의 의미없는 이자 감당은 그만두고 하루라도 빨리 개인회생을 하는 것이 좋다.

늦으면 늦을 수록 사채넘들 배만 불려 주는 것이다.


 

대부분 개인회생 정도를 고려하는 채무자라면 고금리 사채는 물론 1,2금융권의 빚도 받을 만큼 받았을 것이다.

그러면 무슨 수로 지독한 사채업체들의 빚독촉을 3개월이나 견뎌내느냐는 것이 관건이다.

하지만 사채를 연체했다가는 당장에 양아x넘들의 폭탄 전화 세례와 문자에 질리게 된다.

따라서 사채는 연체하지 말고 최대한 성실히 갚는다.

그리고는 은행권 계열의 신용카드나 bc카드가 있다면 그것을 소액으로 3개월 연체를 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사채가 눈치채지 못하게 개인회생의 조건을 갖추어 놓고는 개인회생 신청을 하면 된다.

이때 카드는 장기연체가 되지만 금액은 그리 크지 않게 하는 것이 추후 개인회생 완전 극복 후에 정상적인 신용생활로의 복귀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금액이 너무 크면 그것대로 카드사의 추심도 강해진다. 물론 사채놈들의 그것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그렇게 신용카드 3개월 연체로 개인회생을 신청하면서 모든 사금융도 같이 털어버리면 된다.

상황에 따라 파산까지도 가능할 수 있겠지만 그만큼 까다롭고 기간이 길어짐을 유의하고 확정이 나기 전까지 사금융은 이자라도 갚는 것이 좋다.

또 일부 직장의 경우 파산자의 신분이 재직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아무튼 사채업자들과 아무런 마찰없이 bc카드 같은 비교적 추심이 덜한 신용카드사의 3개월 연체 기록 생성으로 개인회생을 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참고로 개인적인 경험상 이런 류의 글을 쓰면 관련 업체에서 차단 요청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N*캐피탈, N*은행은 관련 상품 소개만 해도 차단 당하기 십상이었다.

물론 본 글은 N*와는 관련이 없지만 해당 업체가 어떻게 나올런지는 두고 볼 일이다.

부디 본 글이 잘 살아 남아 힘든 처지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뿐이다.

반응형

'신용생활백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등급 확인 방법  (0) 2017.06.06
대부업체 대출시 유의사항  (0) 2017.05.31
보증인 대출은 무조건 사기  (0) 2017.05.26
통대환 업체 조심  (2) 2017.05.24
NH중금리대출  (0) 2017.03.11

댓글